사슴 가죽, 가장 부드러운 가죽 소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소재 사슴 가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소가죽이나 양가죽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사슴 가죽은 조금 특이하면서도 뭔가 사슴이 불쌍한 느낌이 들지만 굉장한 매력적인 가죽입니다

사슴이미지

사슴 가죽 특징

사슴 가죽의 가장 큰 특징은 굉장히 부드럽다는 건데요, 양가죽도 부드럽기로 유명하지만 사슴 가죽은 훨씬 더 부드러운 촉감을 갖고 있습니다. 부드럽지만 튼튼하고 또 통기성이 정말 뛰어나서 착용감도 좋다고 합니다.

제조과정

사슴 가죽은 주로 사슴 농장에서 얻게 되는데, 특이한 점은 사슴 가죽마다 결이 조금씩 다르다는 겁니다! 마치 사람 지문같은 거라고 하면 될까요? 가공 과정도 특별한데 전통적인 방식으로 천천히 무두질을 해서 가죽의 부드러움을 최대한 살립니다.

가죽 활용처

사슴 가죽으로는 다양한 물건을 생산 가능한데, 장갑이나 지갑 같은 작은 물건부터 재킷, 신발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장갑같은 경우에는 사슴 가죽의 장점을 제일 잘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부드럽고 따뜻하면서도 손의 움직임을 전혀 방해하지 않아서입니다!

특별한 이유

이런 사슴 가죽이 특별한 이유는 사슴의 생활방식 때문입니다. 사슴은 산과 들을 뛰어다니는 동물이기에 피부가 질기면서도 유연한 게 특징인데요. 그래서 자연스레 가죽도 그런 특성을 가지게 된겁니다.

가죽 가격

사슴 가죽은 다른 가죽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이유는 사슴 한마리에서 얻을 수 있는 가죽의 양이 소나 양에 비해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가공 과정도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걸립니다. 하지만 가격만큼의 가치를 하는 가죽이라 제조사들은 사슴 가죽들을 많이 채택합니다.

관리 방법

사슴 가죽으로 만든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에 젖지 않게 조심하고 정기적으로 가죽 전용크림을 발라주면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가 올 때는 꼭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가죽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고 이렇게 관리하면 오랜 시간 사용해도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과의 관계

요즘은 환경 보호가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사항인데 사슴 가죽인 이런 점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슴 가죽은 사슴 농장에서 나오는데, 이곳의 사슴들은 자연 방목으로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가죽을 가공할때 화학처리를 최소화 하기 때문에 폐기되는 가죽들 같은 경우에도 다른 가죽에 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구매시 주의사항

가죽을 살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진짜 사슴 가죽인지 확인하는게 중요하고 가공방식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가공한 가죽으 훨씬 더 좋은 품질로 인정받는다고 해요

미래 전망

사슴 가죽의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명품 브랜드들이 많이 찾고 있어서 앞으로도 고급 소재로서의 가치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특히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 알아본 사슴 가죽은 정말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부드럽고 튼튼하면서도 환경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기에 비싼 단점을 전부 커버하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사슴가죽으로 생산된 장갑을 한번 사보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